본문 바로가기
건강

올레tv 로딩중입니다 내가 해결한 방법

by 뿌리숲 커뮤니케이션 2022. 5. 20.

무한 로딩만 반복하는 올레TV를 경험해 보신적이 있으신가요? 저같은 경우 금일 새벽 딸내미 요청으로 TV를 켜주다가 이를 발견하고 곤욕을 치뤘죠.

 

 

 

 

하루종일 떠있는 올레TV '로딩 중입니다.' 업데이트(?)와 관련된 것인가 싶어 가만히 놔둬봤지만 한참을 기다려도 해당 상태에서 넘어가지 않았습니다.

 

 

딸내미는 옆에서 티비 빨리 되게 해달라고 보채고 새벽시간이라 고객센터 전화가 불가하고, 결국 인터넷을 뒤져보았지만 별다른 소득은 없었습니다.

 

 

 

 

그럼 어떻게 해결했나?

 

 

서두가 길었지만 사실 별다른 내용은 없었습니다. 첫번째로 인터넷을 재부팅 하였습니다. 로딩상태가 계속되기에 혹여나 인터넷과 관련하여 문제가 있는게 아닐까 추측해 본건데 안타깝게도 정답이 아니었습니다.

 

 

 

 

두번째로는 셋톱박스 전원을 껐다 켰습니다. 티비 근처에 셋톱박스를 아무리 찾아도 안보였는데 '지니'가 셋톱박스 였을줄은 상상도 못했네요ㅎㅎ 무하튼 결과는 대성공. 셋톱박스(지니)의 전원을 껐다 키니 로딩중 화면이 사라지고 정상적으로 올레tv가 작동하기 시작했습나다.

 

 

 

 

(지니 기준) 기체 상부에 있는 전원 버튼을 누르는 것이 아닌 위 이미지와 같이 스위치를 완전히 내렸다가 다시 켜줘야 티비가 정상적으로 작동했습니다.

 

 

 

 

우여곡저러 끝에 티비를 켜주고.. 다시 행복한 잠자리에 들 수 있었네요^^; 역시 기계가 말을 안들을 때는 껐다 키거나 때려주는 등 원시적인 방법이 최고의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